(영어) alien:covenant (영어) alien:covenant (영어) alien:covenant (영어) covenant

지난해 여름방학 블록버스터 중'미안하지 않아도 되겠다'고 기대했던 영화가 4 편이었는데, 에일리언:컨버전스'가 그 중 하나였다.보고 난 후이 영화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 프로메테우스보다 낮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대작으로 볼 때이 영화가 비록 놀라운 작품은 아니지만 적당히 찍었고 줄거리가 유창하며 기본적인 오락효과도 있다.

엄밀히 말하면, 「 에일리언:계약 」의 예고편들은 대략 70~80%의 줄거리를 제시하고 있지만,이 때문에 보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쉽게 예측할 수 있다.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이 영화는 여전히 상당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1) 유혈이 낭자하다:시리즈의"에일리언"을 보는 목적은 당연히"인류가 어떻게 에일리언에 의해 학살당하는가"를 보는 것이다.혈장렌즈에서는'마음껏 방송'이 되지만, 입천장 (입천장), 포탄 (포탄), 머리가 잘려나가는 장면 등은 본 시리즈의 고전 장면들에 경의를 표하는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약육강식'의 의미를 적절하게 전달하기도 한다.또한, 전편의"우리는 단지 우리가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를 만들었다"라는 대사부터, 시리즈 전체에서 전달되는"식민지 행성 배경"의 의미까지, 인간의 자의식 (자의식)을 암시한다.만물의 영장이라고 우쭐대는 인간들이 짐승이나 다름없는 외계인에 의해 도살되는 모습을 보면서 새삼 조소를 금할 수 없다.

(2) 분위 기가 제대로:영화 음악에서 주선 률이 계속게 미지의 위기 가 잠복 해 있는 승무 조 원에 가서 찾다기 전'의 느낌에 그다지 밝은 한낮의 실내 조명 어두 워, 징, 야간 옥외 전기 비가 몰아치 광장과 한바탕 박정환의 모습도 주역을 상징하는 무리들은'생기을 결코 살 곳이 없는 뜻이 있다.재벌집 막내아들.나는이 부분의 분위기 배치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한다.또한, 이형이 모감으로 돌아가는 비행선에 돌입하는 장면은,"고생하고 돌아오다 실패하고 말았다"는 긴장된 효과가 있다.재밌는 건, 데이빗과 워드가 인조 인간과 맞붙는 장면도 독특한데, 로봇 동작의 풍격도 있고, 무술 동작의 해체도 있어 상당히 재미있다.

(3) 계승의 역할:블랙워터의 역할에 대해 한층 더 설명이 있고, 엘리자베스 쇼 박사와"엔지니어"일족의 후일 조우 (아직 설명되지 않은 의문점이 많지만)를 설명하고 있으며, 또한 < 에일리언 > 제1 편과 어느 정도의 연결도 하여"계승의 효과"를 달성한다고 할 수 있다.프로메테우스의 마지막 외모에 비하면, 에일리언:콘테로스의 에일리언은 이미 본전의 이미지에 가까웠다.

(4) 예술 디자인 수준:동굴 공간의"실내 디자인"을 막론하고, 심지어는"엔지니어"의 우주선 외형도, 모두 색조가 간략하고, 무늬는 고전적으로, 풍부한 복고풍의 풍격뿐만 아니라 종교적 장엄한 느낌이 있다.중요한것은 이런 경관과 기기장비가 보여주는 과학기술적느낌이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는것이다.이것은 「 프로메테우스 」 이후 줄곧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던 특징인데, 이번 편에서는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다.수천 년 이상 우주에 존재해 온 종족인 엔지니어들의 복고풍 디자인은 고대 문명의 상징과도 잘 어울린다.

≪ 에일리언:계약 ≫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한 뒤, 지금부터이 영화의 단점에 대해 말하려 한다. 간략한 견해로 대략 다음과 같은 몇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이형이 나타나는 화면이 많지 않다. 많지 않을뿐만아니라 앞에서 서술한 많은 피비린내 나는 렌즈들도 그리 길지 않다.이런 괴물의 인간 학살은 피에 굶주린 영화 팬의 식욕을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인간의 생기가 갈기갈기 찢기는 화면으로'아픔감'을 전달하고, 나아가 관객들로 하여금'심리적 압박'을 느끼게 해야 한다.애석하게도 에일리언 컨버전스는 혈장을 많이 뿌렸지만 그 길이가 짧아이 같은 영화 효과를 약화시켰다.또한, 본편은 우주선과 별의 폐실 공간 환경을 이용하여 이형의'신출귀몰'효과를 훌륭하게 살려낸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역시'시간이 너무 짧아서'관련 화면을 그냥 지나쳐 버렸는데, 오히려'어디서 튀어나오는지 모를 압박감'을 잃어버린 부분이 아쉽다.

(2) 모두 캐릭터가 입체적이지 않다:전편 「 프로메테우스 」에서 샤우 박사는"창조주"를 찾는 태도에 거의 종교적인 집착이 있다."엔지니어"가 자신의"아름다운 상상"과 맞지 않는 것을 발견한 후, 더욱"신앙의 붕괴"강대한 상실감이 있다.특히 엔지니어 우주선의 자살을 저지하고 샤를리에테론을 대신해 다음 길을 계획하는 위급한 순간에 보여준 그 흑인 선장의 정확한 결단력은 인상적이었다.특히 샤를리에테론이 연기한 항행지도자, 오만 방자하고 오만한 태도, 마지막에는 목숨을 아끼고 죽음을 두려워하는 모습, 아주 미묘하다.반면 에일리언:컨틴터는 죽은 남편에 대한 그리움으로 시작하는 여주인공을 제외하면이 영화의 다른 캐릭터와는 별다른 인상을 주지 못한다.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아마도 법상어의 경거망동때문이라고 생각된다.

(3) 에피소드 쉽게 추측 에도 영향:이 부분은 앞에서 언급 에이리언:계약'의 몇 가지 장점 때문에 삭로 적지 않은 그 부정적인 효과를 말 하지 않'깜짝 감으로 말하면 확실히 없게'밖'의 장치 설계 (좋아서 자 정상이 추진하는 아직 유창하고 여전히 구 배역에 몰입 감').

하지만 법상어 얘기가 나오면 좀 더 진지한 논의가 필요하다.에일리언:계약에서 법상어는 1 편에서는 데이비드, 2 편에서는 워드로 등장하는데, 둘다 인간이다.그러나 법 상어 뿐 아니라 공연 인공이 인간 영혼의 부족'기계적 형식'의 또 그 속에 담 긴 인간 감정의 의식을 지니고 있, 양자 가 융합 뿐 아니라 극히 자연 스럽게, 그리고 다윗과 월터 개성의 표현이 각각 다르 스럽 명백 한 이것은 단지 (동일 한 얼굴의 각이 한 개인이 얼마나 놀라 운 연기 냐!

또한 법상어의 뛰여난 연기때문에 나는 ≪ 에일리언:계약 ≫의 관건주인공은 바로 그이고 에일리언이 아니며 계약번호의 여주인공은 더욱 아니라는것을 느끼게 되였다.더욱 그렇기 때문에 나는 < 에이리언:계약 >은 이미 전편 < 프로메테우스 >의 인류 기원과 분리되어'적자생존'의 변증법에 편중되어 있다고 생각한다.이 종족의 출현 순서를 보면, 조물주가 인간보다 먼저 출현한 것으로 보인다., 인간이 만들어낸 인간보다 먼저.리론적으로 전자는 후자를 창조하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생존능력과 외부의 도전에 적응하는 능력이 더욱 있어야 한다.하지만 배운 것도 강하고 늙지도 않고 (외부 힘이 없다면) 아무리 보아도"우리가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를 만들었다"는 인간이나 엔지니어보다 낫다."내가 serve 하지 않을 거야!"라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이 말.

비슷한 상황에 대한 데이비드의 불만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은 전회와 본회 각각 하나, 샤오 박사의 남편이 우리가 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을 만든다고 말할 때 데이비드의 미소가 굳어지는 장면.두 번째는 에피소드 첫머리에 그가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말하는 순간, 그의 아버지는 심각한 표정으로 데이비드에게 차를 건네달라고 한다."똑바로 해라. 그래도 나는 너의 주인이고, 너는 나의 노복이다"는 의미였다.다.따라서 전체적인 맥락에서 볼 때, 자의식이 있는 그는 자신이 창조된 이유가"인간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모든 생명은 그 탄생에 중요한 이유와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는 말을 완전히 손등으로 때린다.말하자면 조물주는 자신이 만든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심지어 그것을 버릴 수 있는 자식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그리고 그는"자기보다 약한 생물들을 섬기기 위해"존재했으니, 자의식이 있는 다윗이 그런 일을 참아냈겠는가.

따라서, 데이빗이이 에피소드에서 보인 미친 행동들 (예를 들어 엔지니어 살해, 엘리자베스 쇼의 죽음, 여주인공의"성적 폭행"바디 랭귀지, 심지어 외계인 생명 조작 등)은 충분히 설명될 수 있다."나는 죽지 않을 것이다 (i was made to serve)"라는 말은 물론,"모든 위대한 것은 하잘것없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i was made to serve)"라는 대사에 부응한다."보잘것없는"데이빗은 이런 미친 짓에 의지해야만 자신의"위대함"을 보여줄 수 있다. 특히, 엔딩에서 인류가 완전히 붕괴라고 말할 수 있는 결말은이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킨다. 더욱 인간 (제작자/엔지니어)의 자업자득을 암시한다.그 속에는 인간이 나약하고 자만하다는 비웃음, 전형적인 인조인간이 통제력을 잃었다는 경계의 의미, 생존에 적합하다는 냉혹한 현실, 악마는 신의 걸작이라는 부조리가 있다.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설정에는 종교적 의미가 풍부하다는 것인데, 신성, 마성, 천국, 지옥의 상징이 잘 활용되었다.나는 이것이 < 에일리언:계약 >에서 나를 가장 매료시키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기발하게 묘사하는 방법은 조금 더 감동적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이 영화에 많은 점수를 더해주었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비록 < 에이리언:계약 >이"높은 기준"으로 볼 때, 단지"적당한 작품"으로 간주될 수 있고 전체 시리즈의 하이라이트는 아니지만, 기본적인 오락 효과는 있다.또한, < 프로메테우스 >에서이 영화까지, 우리는 이미 뢰감독이 만들고자 하는 에일리언 세계관의 배경, 논리, 윤리, 가치관 사이의 변증법까지도 여전히 볼 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류의 결말은 더욱 탄식할 수밖에 없고, 더욱'약육강식, 적자생존 (제도)'의 함축적인 의미를 덧입히기도 한다.일부러 궁금증을 남겨두는 것도 꾸준히 보고 싶은 동기를 준다.'개인적인 사전 기대도'면에서 < 에이리언:계약 >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은 편이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
Scroll to Top